뉴세일즈 모델의 파일럿 운영에 참여하는 영업관리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오렌지라이프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오렌지라이프가 핵심채널인 FC(재정 컨설턴트)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영업모델 패러다임을 혁신적으로 바꾸는 뉴세일즈 모델(New Sales Model)을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모델은 다음달부터 15개 지점의 파일럿 운영을 시작으로 점검 과정을 거쳐 하반기부터 전체 지점에 도입할 방침이다.

뉴세일즈 모델은 ▲설계사 R&R 혁신 ▲영업비용 재배분 ▲디지털 ▲고객 ▲상품지원 강화 ▲교육 강화 등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다.

먼저 FC와 부지점장(SM)의 직급을 기존 2단계에서 4단계까지 확장해 개인의 영업실적과 더불어 리크루팅 실적에 따라 지속적으로 승급되는 구조를 마련했다.

또 FC채널의 비효율적인 고정비를 최소화하고 이를 운영비와 수수료 재원으로 전환해 사용한다.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해 절약하게 되는 임차비는 지점운영비로 추가 지원하며, 최저수수료율 상향 조정에도 쓰인다.

디지털 기반의 FC활동관리시스템(AiTOM) 또한 업그레이드한다. FC가 디지털 환경에서 더 철저하게 고객을 관리하고 영업관리자와 긴밀히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FC 교육 프로그램도 강화해 본사의 적극적인 모니터링과 현장의 니즈가 반영되는 본사-현장 연계형 교육 체계를 구축했다. 선택적, 효율적으로 간결화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뉴세일즈 모델의 신규 직급별 교육도 강화한다.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은 “뉴세일즈 모델은 저성장, 시장포화 등 보험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채널을 포함한 보험산업 본질에 대해 혁신적 고민을 한 결과”라며 “회사와 설계사, 고객이 모두 윈윈(win-win)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