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GS25,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체결
펭수 노트, 스티커세트, 밸런타인 기획세트 등 기획상품 출시
GS25가 펭수와 손잡고 출시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로 '펭수 노트'가 동봉되어 있다. /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GS25와 대세 캐릭터 펭수와 함께 신나는 컬래버레이션을 시작한다.

30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펭수’와 컬래버레이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BS의 최초 연습생 자이언트 펭귄 ‘펭수’는 TV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넘나들며 대한민국에 펭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GS25가 펭수와 손잡고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된 이유는 시원시원하면서도 따뜻하게 상대를 배려하는 펭수의 캐릭터가 GS25의 고객을 향한 ‘진심’과 부합됐기 때문이다.

이에 GS25는 펭수의 자신감 있고 당찬 감정표현과 속 시원한 사이다 같은 발언으로 마음의 위안을 얻고 쾌감을 느끼는 고객들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프로모션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와 펭수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2월부터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펭수 노트, 스티커세트, 등신대가 동봉된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 3종에 이어, 펭수 마그넷과 굿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기획세트 3종을 차례로 출시 예정이다. 더불어 3월 중에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PB상품이 등장할 예정이다.

오는 2월 1일부터는 GS25 매장에서 펭수 포스터도 만날 수 있다. 전국 1만 4천여개의 GS25 매장 출입문에 총 5개의 포스터가 랜덤으로 부착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매장마다 각각 다른 모습의 펭수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도 GS25는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펭수의 굿즈를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 등 다양한 기획상품과 이벤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와 펭수는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찰떡같은 케미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기쁨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