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보라 3170 현장 전경. /반도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반도건설이 미국 LA 중심가에 ‘The BORA 3170’ 주상복합 프로젝트 본 착공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더 보라 3170은 지하 1층~지상 8층 총 252세대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오는 2022년 5월 준공 예정이다. 

단지는 LA 한인타운 중심에 위치해 동쪽으로 다운타운과 10분, 서쪽으로 비벌리(Beverly)와 15분, 북쪽으로 할리우드(Hollywood)와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5분 거리에 10번 고속도로(산타모니카 고속도로)와 연결되고, 101번(Hollywood Freeway), 110번 고속도로도 가까워 인근 지역으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3면이 도로에 둘러싸인 입지로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다운타운과 윌셔 거리 등 전망이 탁월하며, 주변에 한인마트(갤러리아 마켓 2분거리) 및 호바트 불러바드 초등학교, 서울 국제공원이 등이 위치해 편리하다.

특히 주상복합 단지로 단지내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고, 야외 수영장, 바비큐장, 휘트니스, 각 층 라운지 등 다양한 휴식공간 및 편의시설도 계획돼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권홍사 회장의 손길이 닿아있다. 지난 2011년 두바이 유보라 타워 프로젝트 성공 이후 제2의 해외개발 사업을 찾기 위해 노력한 결과 미국건설 시장을 눈여겨 본 권 회장의 지휘 아래 진출하게 됐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반도건설 계열법인은 미국 주택사업을 위해 약 2년 전부터 미국사업 TF팀을 구성해 철저한 시장조사 및 사업성 검토를 진행해 왔으며, 부지매입부터 시행, 시공, 임대까지 사업 전반을 직접 추진하기 위해 미국 주택사업 법률 뿐만 아니라 설계 초기단계부터 인허가 절차까지 사업전반에 관여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LA 한인타운의 랜드마크로 건설될 ‘The BORA 3170’ 주상복합은 ‘두바이 유보라타워’에 이어 미국에서 해외사업의 새로운 성공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양질의 사업지 발굴을 통해 미국 및 유럽 등에서 해외사업의 활로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