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이시영이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에이스팩토리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30일 이시영의 새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이시영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시영은 드라마부터 영화와 예능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서 전방위적 활약을 펼치는 배우인 만큼 모든 활동을 전폭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랜 인연을 이어온 매니저와 다시 인연을 맺으며 새 도약을 예고한 이시영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의 출연을 확정했다. '스위트홈'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동명의 인기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시리즈다. '미스터 선샤인' '태양의 후예' '도깨비'의 이응복 감독이 연출을 맡고, 이시영과 이진욱, 송강이 주연을 맡았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시영은 극 중 원작에는 없는 새로운 인물 서이경으로 분한다. 서이경은 터프하고 강한 캐릭터로 앞서 영화 ‘언니’, ‘신의 한 수’, ‘더 웹툰: 예고살인’등 다채로운 장르를 완벽히 소화해 낸 이시영의 새로운 연기 변신이 또 다른 기대감을 선사하고 있다.

또 이시영은 현재 방영중인 KBS joy의 뷰티 예능 프로그램 ‘셀럽뷰티’의 진행을 맡아 뷰티 팁과 더불어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공개하며 시청자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다.

한편 에이스팩토리는 드라마 제작 및 매니지먼트 사업을 포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다. 제작 중인 드라마로는 오는 2월 방영 예정인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와 하반기 방영 예정인 tvN ‘비밀의 숲2’가 있다. 최근에는 ‘미쓰백’의 이지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천만 배우 류승룡이 주연을 맡은 영화 ‘비광’의 제작 소식을 알렸다. 소속 배우로는 이준혁, 유재명, 윤세아, 장승조, 이규형, 문정희, 염혜란, 이유영, 정유미 외 다수의 배우가 소속돼 있다.

사진=한국스포츠경제DB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