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상위 3개 수상작은 ‘더 월’ 매직스크린 콘텐츠에 활용 예정
마이크로 LED 기반 디스플레이 더 월에 '매직 스크린' 기능을 활용해 디지털 아트 콘텐츠를 띄운 사진. /삼성전자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삼성전자가 ‘더 월’ 콘텐츠 확대를 위해 오는 3월 30일까지 ‘더 월(The Wall) 글로벌 미디어 아트 공모전’ 작품을 모집한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아트 큐레이션 업체 ‘니오(Niio)’와 함께 ‘더 월글로벌 미디어 아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니오는 72개국 3800명 이상의 디지털 아티스트가 가입되어 있으며, 디지털 작품을 전시하고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더 월은 마이크로 LED 기반의 모듈러 제품으로 화질뿐 아니라 사이즈, 화면비, 해상도, 베젤에 제약이 없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불린다.

삼성전자는 더 월의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이 공모전을 기획했으며, 전 세계 누구나 더 월 마이크로사이트 또는 니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상위 3개 수상 작품은 더 월 ‘매직스크린’의 콘텐츠로 사용되고, 한국, 싱가포르, 영국, 미국 등 전 세계 ‘더 월 쇼케이스’에서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매직스크린은 영상을 시청하지 않을 때도 스크린에 사진·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띄워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기능으로 삼성 QLED TV에도 적용되어 있다.

공모전 시상식은 5월 말 진행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1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 한다. 1등부터 3등까지 총상금은 1만 5000달러 규모이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은 더 월의 매직스크린 콘텐츠로 활용돼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전 세계에서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이 대거 출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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