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비비고 찬(饌)’ 라인업 5종으로 확대
CJ제일제당 비비고 찬 5종. /CJ제일제당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CJ제일제당은 30일 ‘비비고 견과류 멸치볶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8월 출시한 ‘비비고 찬(饌)’ 라인업의 5번째 신제품으로 가격은 3480원이다.

비비고 견과류 멸치볶음은 국산 멸치와 호두, 아몬드 등 다양한 통견과에 한식발효장과 백설 올리고당을 넣어 볶아 낸 제품이다. 30~5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 한 사전 소비자 테스트 결과,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찬 제품을 집에서 만든 것처럼 맛있고 믿을 수 있는 반찬들을 3~4인 가족 한 끼에 딱 맞는 양으로 소포장한 ‘초간편 HMR 반찬’ 메뉴라고 소개했다. 엄선한 원재료와 엄격한 제조과정으로 재료, 위생에 대한 염려를 없앤 것은 물론, HMR 반찬 최초로 4무(無)첨가 제품으로 구현해 보다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 사용한 ‘한식 발효장’은 두번 발효한 덧장액젓에 메주를 넣어 한 번 더 발효시켜 깊고 깔끔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지난해부터 판매 중인 소고기 장조림, 소고기 꽈리고추 장조림, 무말랭이 무침, 오징어채볶음 등 비비고 찬 4종은 유자녀 가구와 신혼부부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매출도 지속적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비비고 찬 4종은 출시 후 현재(1월 27일 기준)까지 약 5개월간 누적 판매량 70만개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4주간(1월 1일~1월 27일)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50% 이상 오르며 성장세다. 지난해에는 비비고 찬이 일부 경로에서만 유통, 판매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본격적으로 유통 채널 확장에 나서게 되는 올해는 매출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김지은 CJ제일제당 비비고 찬 마케팅 담당자는 “비비고 찬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깐깐한 품질관리와 좋은 재료로 맛깔스럽게 만들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며 “비비고 찬, 비비고 김치, 비비고 생선구이 등 반찬 모음전을 비롯,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HMR 반찬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제품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