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헨드라 리에 OK뱅크 인도네시아 부행장과, 임철진 OK뱅크 인도네시아 행장이 태양광 랜턴을 전달하고 있다. /OK금융그룹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OK금융그룹이 지난 29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홍수 피해 지역 및 에너지 빈곤가정을 돕기 위한 3억2000만 루피아(약 2800만원) 상당의 태양광 랜턴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는 이달 초 폭우와 홍수로 인해 3만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지원되는 태양광 랜턴은 OK뱅크 인도네시아를 통해 밀알복지재단 인도네시아지부에 전달됐다. 향후 밀알복지재단 인도네시아지부는 홍수 피해를 입었거나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에게 태양광 랜턴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수혜 대상에는 물난리 피해를 입은 자카르타소재 반따르 그방 지역의 초등학교 학생들도 포함된다. 

OK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 안다라 뱅크(현 OK뱅크 인도네시아)를 인수하며 인도네시아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지난 2017년에는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들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에 파견해 빈민촌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인도네시아 사회 경제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왔다. 지난 2018년에는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강진 및 쓰나미 피해민들을 위해 10억 루피아의 긴급구호자급을 지원하기도 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새해부터 뜻밖의 자연재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한국의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깃들여 만든 태양광 랜턴을 기부하게 됐다”며 “선진 금융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지역사회 발전에도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