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04개국 4만2천개의 히어로8 블랙 및 맥스 동영상 제출… 45명 수상
고프로 로고. /고프로 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고프로(GoPro)가 크라우드 소싱 방식으로 모집한 ‘밀리언 달러 챌린지(Million Dollar Challenge)’ 하이라이트 영상을 지난 30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밀리언 달러 챌린지 하이라이트 영상은 고프로 신제품 히어로8 블랙(HERO8 Black) 및 맥스(MAX) 이용자가 스릴 넘치는 액션, 여행에서 경험한 최고의 모험, 가족들과 따뜻한 순간 등을 직접 담은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고프로는 지난해 10월 고프로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밀리언 달러 챌린지’를 개최해 104개국에서 4만2000개의 동영상을 제출받았다. 이벤트 참가자 중 45명의 영상을 채택해 2분 분량의 기념비적인 영상으로 재탄생 시켰고, 고프로 신제품으로만 촬영할 수 있는 독특한 시각과 경이로운 순간들이 더해져 시청자에게 창의적인 영감을 전달한다.

닉 우드먼 고프로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는 “히어로8 블랙과 맥스는 동영상 안정화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알고리즘으로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다”며 “밀리언 달러 챌린지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신제품 카메라의 획기적인 성능과 고프로 이용자의 창의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밀리언 달러 챌린지는 지난 2018년 처음으로 시작해 2년 연속 진행됐으며 지금까지 101명의 수상자 선정과 6만7000개의 영상이 제출됐다.

제출된 영상은 고프로 영상 제작팀이 직접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매년 100만달러(약 11억6000만원)를 균등하게 분배해 상금이 수여된다. 올해 개인 상금은 2만2000달러(약 2492만원)이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