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관계자와 용유초등학교 졸업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대한항공 제공

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대한항공이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 있다.

대한항공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들은 지난달 31일 인천시 중구 소재 용유초등학교 졸업식에서 올해 졸업생 3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2009년부터 인천 용유초등학교 학생들과 인연을 맺어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인 ‘하늘사랑 영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사생대회 개최 ▲본사 항공 견학 프로그램 운영 ▲중국 향촌지역 학교에 ‘꿈의 도서실’기증 ▲베트남 소외지역 아이들에게 통학 지원용 ‘희망 자전거’ 기증 등 국내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대한항공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나눔경영 철학에 의해 꾸준히 실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