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2일까지 롯데홈쇼핑 인터넷 및 모바일 이용 고객 30%증가…체류시간10% ↑
롯데홈쇼핑 크린조이 황사마스크가 매진을 기록했다. / 롯데홈쇼핑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일명 우한 폐렴)로 집에서 홈쇼핑과 같은 비대면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4일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2일까지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 이용 고객이 평소보다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감염에 대한 불안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기간 동안 ‘손세정제’, ‘마스크’, ‘비누’ 등 위생 건강 상품 검색이 상위를 차지했다. 특히, ‘마스크’는 검색 키워드 1위, 주문건 수 10배 증가(전주 대비)로 폭발적인 수요를 기록했다. ‘세제’, ‘생수’, ‘즉석밥’ 등 수요도 같은 기간 2배 이상 급증했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도 증가하며 가공·건강식품 카테고리가 74%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또한 인터넷 및 모바일 이용 고객의 체류시간도 평소보다 10% 이상 늘어났다.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 방송도 화제를 모았다. 지난 28일 화요일 두 차례에 걸쳐 각각 15분 동안 ‘위케어 황사 마스크’를 긴급 편성해 주문수량 약 5,000세트를 기록했다. 목표 대비 4배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29일과 30일에도 각각 15분씩 ‘위케어’, ‘크린조이’ 마스크를 긴급 편성됐지만 5분 만에 준비한 2,000세트가 모두 매진됐다.

살균 가전 및 건강 관련 상품들도 평년 보다 2배 가량 확대된다. 오는 5일 수요일엔 외부활동으로 쌓인 먼지를 제거해주는 의류 관리기 ‘LG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를 선보인다. 7일 금요일에는 수돗물을 단시간에 적정 살균 농도의 전해수로 제조해 주는 ‘바우젠 전해수기’를 판매한다. 그 밖에 독일 유명 가전 브랜드인 ‘블롬베르크’의 의류건조기, ‘다이슨’의 가습공기청정기 등 해외 유명 생활가전을 비롯해 ‘닥터필 필름형 프로폴리스’, ‘아티키 생로얄젤리 그릭허니’, ‘정관장 홍삼진고’ 등 건강식품을 공개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확산됨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는 고객이 늘면서 TV와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평년 보다 늘었다”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련 상품들의 편성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