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기업 참된건강랜드(대표 장현진, 임영지)가 오랜 전통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건강식서비스를 제공하며 단계별 맞춤식 스포츠 식단 서비스 부문에 ‘2020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1987년에 설립된 참된건강랜드는 서구화된 식생활, 나쁜 식습관으로 어린이 비만 등이 사회적 문제가 되면서 기존의 환자식사업부에 이어 5년 전부터 스포츠식사업부에 도전장을 내밀며 다양한 건강식품을 내놓고 있다.

최상급 원재료만 선별해 80% 이상 국내산 재료로 함량을 정확히 지켜 진하게 만드는 방식이 장점이다. 균형 잡힌 영양소를 바탕으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맞춤식 ‘미우담’, 체력강화를 위한 스포츠 맞춤식 ‘용우담’ 브랜드를 선보여 36개월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우담’은 칼슘이 풍부한 미꾸라지와 콜라겐이 함유된 닭발의 동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인 쥐눈이콩을 조합해 연령별로 생강, 마늘, 양파, 파인애플, 도라지 등 단계별 배합을 다르게 하여 제조한 건강즙이다. 36개월부터 고등학생까지 성장기 아이들에게 영양분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작년 7월 특허등록을 마쳤다.

‘용우담’은 미우담 성분에 자라, 장어를 추가했다. 운동선수들은 물론 기존에 미우담을 섭취한 고객들 중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용우담도 단계별 배합비를 적용해 미취학 어린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참된건강랜드는 건강에 좋은 원료로 몸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모든 제품에 물을 나노단위까지 잘게 쪼갠 미립자 육각수를 사용하여 항균력과 장내 흡수율을 높인다. 또한, 발효콩과 발효홍삼, 구증구포 도라지를 이용한 기술 특허로 흡수율을 높였다.

더불어 1차 가공 후 전통 대형 주걱으로 완전 분해 및 혼합하는 2차 가공 과정을 거쳐 더욱 진한 즙을 우려낸다.

창업주 임성복 대표를 이은 임영지 대표는 “품질은 대표가 책임진다는 일념으로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오랜 전통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시설, 자체 제작한 장비들을 더해 위생, 품질 관리에 힘쓰고 있다.

임영지 대표는 ‘국제표준화기구 품질경영시스템, 환경경영시스템’, ‘FDA FSMA', 심사원 과정과 ’FDA 예방관리‘ 전문가 과정을 이수해 원재료부터 생산, 포장, 출하까지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대기업에서 근무하던 임 대표는 5년 전 회사에 합류해 창업주의 사위인 장현진 대표와 함께 전통건강식품의 과학화, 현대화에 앞장서고 있다. 기존 주문형 단계별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공하고자 오는 4월 공장을 설립하고 양산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동결건조 과립 분말 형태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동결 건조 과립형 제품 출시를 위한 특허 출원도 마친 상태다.

참된건강랜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나눔 경영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매년 독거노인, 사회적 약자를 위해 쌍화탕, 홍삼액 등을 기부하고, 사회배려층, 스포츠꿈나무들과 현직 운동선수들을 위한 참된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유소년스포츠클럽을 만들어 스포츠꿈나무들을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