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브뤼셀 모터쇼, 비엔나 오토쇼 등 로컬 모터쇼 참가
독일 프로축구팀 레버쿠젠 후원 등 스포츠마케팅 강화
브뤼셀모터쇼 쌍용자동차관/쌍용차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쌍용자동차는 유럽 현지에서 인기 있는 모델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수출 회복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쌍용차는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티볼리 ▲코란도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 차량 14대를 전시하고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어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전시하고 오스트리아 내 딜러들을 초청해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쌍용차는 브뤼셀 모터쇼를 통해 코란도 CNG (압축 천연 가스) 모델을 선보였다. 코란도 CNG는 CNG와 가솔린을 모두 연료로 사용하는 바이 퓨엘(bi-fuel) 타입의 친환경 차량으로 코란도 가솔린(1.5L 터보) 모델에 적용됐으며 1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독일대리점은 독일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의 레버쿠젠팀과의 스폰서십 연장 및 스포츠 1 채널의 프로그램 후원 등을 진행하며, 이탈리아 역시 신년 TV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쌍용자동차는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회복이 시급한 만큼, 신흥시장 진출과 함께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등 유럽 현지에서 인기 있는 모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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