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청정 지역 부산 입항 전면 중지해야"
이수원 부산진갑 예비후보. /한스경제DB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자유한국당 이수원 부산진갑 예비후보가 10일 성명을 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배양접시인 크루즈선을 입항 전면 금지하라"고 촉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성명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크루즈선이 부산항에 속속 들어오려 하고 있다. 정부와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인도주의 차원에서 입항을 허가했고, 검역기준에 따라 입항허가를 검토 중이라고 한다"며 "중국 및 대만에서 입항허가를 받지 못한 크루즈선박을 우리나라만 유독 받아들이는 것이 인도주의인지 묻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부산은 아직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청정지역 중 한 곳"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공포로 부산지역경제 및 민생살이는 바닥을 지나 지하실로 떨어지고 있다"고 걱정했다.

그는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고 패닉상태에 빠진 대한민국 국민은 인도주의 차원에서 방기해도 되는 것인지. 대한민국 자국민은 인도주의에서 제외받는 대상인지 정부 및 해수부에 묻고 싶다"고 질타했다.

검역 조치에 따른 입항과 입국에 차등을 두지말 것도 요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정부와 해수부를 향해 "추가적인 부산항 크루즈 입항을 전면 중지해야 한다"며 "아무리 3중의 예방조치를 통해 입항 및 입국절차를 관리하겠다지만 현 상황에서 위험을 무릅쓰면서까지 다른 나라에서 퇴짜를 받은 크루즈선을 부산항에 입항시키고 입국을 허용하는 것은 우리 집이 불타는데 옆집 불 꺼주는 격"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검사 요구가 폭증해 진단 인력과 진단 키트도 부족한 마당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배양접시라 불리는 크루즈선의 입항을 검역 조치에 따라 허용하는 것은 정부의 미필적 고의에 해당하는 직무유기"라고 비난했다.

이 예비후보는 끝으로 "사람이 먼저라는 문재인 정부는 '남의 사람이 먼저'인지 '우리 국민'이 먼저인지 정확히 밝혀야 할 것"이라며 "소 잃고 외양간을 고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