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00명 오전조 근로자 출근
나머지 라인 순차적 재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여파로 전면 휴업했던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의 일부 생산라인이 가동을 재개한 11일 오전 울산시 북구 현대차 명촌정문으로 직원들이 출근하고 있다./연합뉴스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공장 가동을 멈춘 현대자동차가 일부 공장 가동을 재개했다.

1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GV80과 팰리세이드, 싼타페, 투싼 등을 생산하는 현대차 울산 2공장이 이날 재가동에 들어갔다.

오전 조 근로자 2000명가량은 이날 오전 6시 45분 출근 시간에 맞춰 울산공장 정문과 명촌 정문 등으로 정상 출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종코로나 사태로 전선 뭉치인 '와이어링 하니스'를 납품하는 협력업체 중국 공장이 가동을 멈추면서 울산 2공장이 휴업에 들서선 지 5일 만이다. 공장 재가동으로 협력업체 부품 이송 차량도 연이어 출입로로 들어왔다.

보안요원들은 공장으로 들어오는 근로자와 부품업체 차량 운전자들 체온을 일일이 확인하면서 혹시나 모를 신종코로나 유입에 대비했다.

오후 3시 30분에는 오후 조 근로자들 2000명가량이 출근해 라인을 이어받아 생산을 이어가게 된다.

현대차는 이날 2공장 가동률이 휴업 전 수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을 시작으로 다시 가동하는 공장이 계속 늘어나 17일에는 대부분 생산라인이 돌아갈 예정이다.

다만, 버스와 트럭을 생산하는 전주공장은 부품 수급 상황에 따라 21∼27일 순차적 가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현대차는 협력업체 중국 공장 가동 상황과 현지 근로자 출근율 등에 따라 부품 수급량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중국 상황을 주시하며 생산을 재개하고 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