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월을 맞아 출시한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은 이미 95% 소진…참치주먹밥 6종 전년 동기 대비 45% 매출 증가
소비자가 GS25에서 발렌펭수세트와 참치삼각김밥을 구매하고 있다. /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펭수와 콜라보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12일 GS25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펭수와 콜라보한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이 총 95% 소진됐다고 밝혔다.

펭수 쿠션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나만의냉장고 이벤트 페이지도 접속자 폭주를 경험했다. 해당 페이지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 대비 방문자수가 12배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가 준비한 펭수 쿠션 1만개는 5일 만에 소진돼 증정 행사는 조기 종료 됐다.

같은 기간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 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45% 증가 수치를 거뒀다.

GS25는 지난 1월31일 EBS 1TV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분석했다.

GS25와 펭수의 만남은 3월에도 지속 이어진다. 2월에 공개된 발렌타인펭수세트에 이어 3월에는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펭수 캐릭터를 사용한 유제품 등 다양한 GS25전용 PB상품이 연달아 출시될 전망이다.

GS25 관계자는 “GS25를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즐거움과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이번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GS25의 2020년 핵심 키워드인 ‘진심’을 가득 담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하는 상품과 행사를 지속 기획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편의점 업계 유일하게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GS25는 상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한마디를 건네는 펭수가 GS25의 2020년 핵심 메시지 ‘진심’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컬레버래이션을 기획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