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구 동산병원 측 “19일 재검사 예정”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에 지난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환자가 다녀가 응급실이 잠정 폐쇄됐다.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에 지난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환자가 다녀가 응급실이 잠정 폐쇄 된 가운데, 해당 환자의 확진 여부가 아직 판독 중이다.

19일 동산병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국인 A씨(37·여)에 대한 코로나 19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병원 관계자는 “결과(음성인지 양성인지 여부)가 명확하지 않아 오늘(19일) 재검사가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재검사는 직전 검사 이후 24시간이 지나고 이뤄지게 돼, 19일 오후 늦게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A씨는 지난 17일 오후 10시쯤 고열과 폐렴 증세를 보여 수성구 시지의 한 병원을 거쳐 동산병원 응급실로 옮겨졌다. 병원은 지난 18일 오후 2시쯤 달서구보건소에 코로나 19 검사를 의뢰했다.

달서구보건소는 검체를 채취해 보건환경연구원으로 보냈고, 질병관리본부에서 최종 검사 결과를 밝힐 방침이다.

동산병원 측은 18일 오후 3시부터 최종 결과가 나올 때까지 신규 응급환자 유입을 막기로 했다. A씨는 현재 이 병원 음압병동에 격리돼있다.

병원 관계자는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지난 18일 오후 3시부터 신규 응급환자를 받지 않고 있다”면서 “기존 환자들도 외부에 나가지 못하고 응급실 내부에서만 치료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A씨는 최근 해외 방문 이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사회에 감염경로와 감염원을 확인할 수 없는 환자가 나옴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