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해외여행력 확진자 접촉력 없어 감염경로 ‘오리무중’
서울 성동구에서 우한폐렴(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성동구 홈페이지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서울 성동구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78세男)가 나왔다. 해외여행력이나 확진자 접촉력이 없어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국내 네 번째 환자로, 지역 내 감염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19일 성동구청은 홈페이지에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확진 환자가 1명 발생했다고 공개했다.

성동구는 "확진자는 성동구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78세 환자로 해외 여행력이 없으며 확진자 접촉력이 없다"고 발표했다. 성동구는 이 환자가 고열 등의 증세로 지난 18일 한양대 병원에 외래로 방문해 폐렴을 확인한 후 의료진이 코로나를 의심해 한양대 선별진료소로 안내됐다고 설명했다.

성동구는 또 한양대 병원에 대해 의료진을 격리하고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고 덧붙였다

성동구청은 성동구민들에게도 해당 내용의 문자를 발송했다.

성동구청은 문자를 통해 "19일 성동구 관내 코로나19 감염증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며 "우리 구는 현재, 위기 대응단계를 상향하고,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시간 이후부터 상황 종료에 따른 별도 안내 시까지 구 청사, 동 주민센터를 제외한 체육시설, 도서관, 복지관, 어린이집 등 공공시설을 임시 휴관 조치한다"며 "외출을 자제하고,외출 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청결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환자는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진행해 19일 새벽 확진 판정을 받고 국가지정병원으로 이송됐다. 성동구는 "질병관리본부 즉각대응팀 역학조사에 협조해 감염위험성이 있는 증상발현 이후 동선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최대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