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31번째 코로나19 확진자인 대구 거주 60대 여성은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도 없고 다른 확진자와의 접촉도 확인되지 않는 ‘지역사회 감염자’로 확인됐다.

지난 18일 대구시는 브리핑을 통해 ‘31번 코로나 환자’의 동선을 공개했다.

18일 대구시에 따르면 31번째 확진환자 A(61)씨는 양성 판정을 받기 전 교통사고로 한방병원에 입원해 있었지만 수시로 외출, 대구 도심 곳곳을 다녔다.

지난 6일 오후 10시30분께 교통사고를 당한 뒤 다음 날 치료를 위해 수성구의 새로난한방병원을 찾아 입원했으며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된 17일까지 4인실 병실에서 혼자 생활했다.

또한 31번째 환자의 공개된 동선 중 직장으로 알려진 ‘씨클럽’이라는 장소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다단계 회사로 추정되는 ‘씨클럽’ 직원인 31번 확진자는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회사 본사에 다녀왔으며 병원에 입원하기 전인 지난 6일과 7일 동구에 있는 대구지점에 출근했다.

‘씨클럽’ 대구 지사는 대구 동구 뷰티크시티테라스 오피스텔 201호로 알려졌다. 동대구역과 약 400m 떨어져 있으며 도보로 약 10분 거리다.

아울러 31번째 환자는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씨클럽’ 본사에도 방문했다. 본사 주소는 강남구 선릉로93길 15(역삼동, 2H 타워 4층)이라고 알려졌다.

‘씨클럽’ 업종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31번째 환자가 정확하게 말을 하지 않기 때문. 대구시 측은 “본인이 경황이 없어서 일 수도 있고, 다른 이유는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31번 환자가 대구 신천지예수교회 소속 교인이라는 점을 토대로 ‘씨클럽’ 역시 신천지와 관련 있는 다단계 회사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구인·구직 사이트 ‘사람인’에 등록된 ‘씨클럽’은 화장품 제조업 및 모바일 상품권 홍보를 하는 업체로 설명돼있다. 다만 기업소식, 재무정보 등 밝혀지지 않은 정보가 많아 여러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한편 대구시와 방역 당국은 CCTV 등을 통해 집회에서 31번환자와 접촉한 사람들을 정밀 조사 중이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