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가운데)이 1397서민금융콜센터를 방문했다./서민금융진흥원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이계문 원장이 지난 19일 1397서민금융콜센터를 방문해 최근 급증한 고객상담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상담직원들과의 도시락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397서민금융콜센터는 지난해 57만7653건의 고객상담을 진행해 전년 37만3331건 대비 55%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서금원은 고객상담 실적 증가에 대해 콜센터 운영을 ARS방식에서 상담사가 직접 받는 방식으로 개편하고 서민금융에 대해 모르는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입장에서 업무효율화·종합안내 기능을 강화한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 정책서민금융 신상품 햇살론17, 햇살론youth 출시로 급증한 상담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서금원은 상담직원을 긴급 충원해 운영 중이다. 지난해 상반기 21명의 상담직원으로 운영됐던 1397서민금융콜센터는 늘어나는 상담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상담직원을 60명까지 증원했다. 

향후 서금원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담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콜센터 확장도 추진해 근무여건도 크게 개선할 예정이다. 또 고객들이 서민금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직원 교육도 추진할 방침이다. 

이계문 원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서민금융 상담 요청에 대해 보다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의 필요하다”며 “상담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해 영세 자영업자와 서민분들이 어려워하고 있어 고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