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방부, 22일부터 장병 휴가 등 제한
국방부 “질본과 긴밀 공조할 것”
국방부가 오는 22일부터 장병 휴가 및 외출을 제한하기로 결정했다./ 국방부 제공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국방부가 오는 22일부터 전 장병의 휴가, 외출, 외박, 면회를 통제한다고 밝혔다.

20일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오후 9시 육·해·공군참모총장을 비롯해 국방부 주요 직위자와 '국방부 확대 방역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국방부는 "정 장관은 각 군의 건의를 받아들여 오는 22일부터 전 장병의 휴가, 외출, 외박, 면회를 통제하기로 결정했다"면서 "다만, 전역 전 휴가 및 경조사에 의한 청원휴가는 정상 시행하고, 전역 전 휴가를 앞둔 장병들은 부대에 복귀하지 않고 전역할 수 있도록 휴가 일정을 조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정 장관은 회의에서 "코로나19가 군 내부에 확산하지 않도록 질병관리본부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하게 공조한 가운데, 특단의 방역대책을 강구하라“며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안정적으로 부대를 지휘하면서 군사대비태세 유지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제주도 해군 비행대대에 근무하는 병사 A씨는 1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제주대 병원 음압병상에 입원했다. 정확한 검사 결과는 21일 오전에 나올 예정이다. 그는 휴가 중이던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고향인 대구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는 "부대 내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접촉자들은 격리조치 중이며 역학 조사 결과에 따라 후속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