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투시도. /금강주택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금강주택이 구리갈매지구 갈매동 552-12, 552-13, 552-14, 552-15 일대에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를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연면적 약 17만2961㎡로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이다. 제조업 기업을 위한 제조형 상품과 섹션오피스 상품 등으로 조성된다.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이상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업체들은 재산세 및 취득세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허가 절차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법률적 정책지원과 자금대출알선과 같은 금융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사무실, 회의실과 같은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주거와 상업시설을 모두 겸비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먼저 지상 1층에 대규모 상가시설이 구성됐으며 전체 상가를 노출형으로 설계했다. 지상 2층에도 상가, 공장이 배치되며 3베이 설계를 적용한 396실의 오피스텔도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시스템을 적용해 차량이 해당 호실 앞까지 진입할 수 있으며, 6층에는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가 계획돼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근무자들의 편의를 위한 라운지공간 및 옥상정원도 조성할 예정이다.

교통 환경으로는 인근에 갈매 동구릉TG가 위치해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제2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도심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올림픽대로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서울 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광역으로의 물류 이동도 용이하다. 지하철 4·8호선과 마석~송도로 이어지는 GTX-B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며 교통 호재도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구리시에 등록된 업체들 중 제조업 비율이 가장 높아 구리갈매지구 최대 규모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에 대한 문의가 벌써부터 오고 있다” 며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위한 섹션오피스도 다수 구성할 예정이며 고객의 기대가 큰 만큼 구리갈매지구 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0-3에 위치했으며 3월 중 오픈 예정이다.

 

황보준엽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