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실시간 답변
진에어 "결항 확인서 전송 등 추가 도입"
/진에어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진에어는 고객 문의 사항을 채팅 방식으로 실시간 답하는 안내 서비스 '제이드(JAid)'의 사용자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고 24일 밝혔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한다. 진에어의 제이드(JAid)는 J(진에어)가 Aid(돕는다)라는 의미로 2017년 1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이드 이용 고객은 ▲항공 스케줄 ▲출·도착 ▲최저가 및 예약 조회 등 카테고리별로 구성된 메신저 창에서 채팅하는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제이드의 사용자는 매월 꾸준히 늘어났다. 진에어에 따르면 올해 1월 사용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배 증가한 약 10만 명이 이용했다.

제이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 내 하단 ‘JAID’를 클릭하고 메신저 창에서 대화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앱?웹에서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음성 안내 서비스인 네이버 ‘클로바’ 와 구글 어시스턴트 등을 통해 진에어 항공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진에어는 향후에도 제이드를 통해 이티켓 (E-ticket) 재 발송, 지연 및 결항 확인서 전송 등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 도입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제이드를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학습과 기능 추가를 통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겠다”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