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경기대진테크노파크(원장 임영문)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의 우수한 지역 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를 연계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인 유튜브 채널 출근맛집이 공개됐다. 

걸 그룹 LPG 출신 박서휘 아나운서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개설한 유튜브 채널 출근맛집에서 취업 준비생으로 변신, 경기도의 다양한 분야의 우수 기업에 취업하여 직장 생활을 체험한다.

박서휘는 '출근맛집' 1화에서 식품업계 품질 관리직에 도전한데 이어 2화에서는 사무용 의자 디자이너 직업에 도전했다. 박서휘 아나운서는 영상 내내 특유의 밝은 성격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해 웃음을 유발했다.

출근맛집은 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경기지역 우수기업-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박서휘 아나운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신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알아보고 청년층을 위해 직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출근할 맛 나는 곳인지 진솔한 평가를 내리는 등 몸을 아끼지 않는 도전을 하고 있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 하수진 사업본부장은 "출근맛집을 개설함으로써 경기지역 기업과 청년 간 교류 및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출근맛집을 통해 경기지역의 우수 기업을 더욱 많이 알리고 청년들이 경기도의 다양한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미래를 키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서휘 아나운서는 2월 현재 경기대진테크노파크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매 달 공개되는 6부작 출근맛집을 진행한다.

'경기지역 우수기업-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과 함께 청년들이 다양한 경기지역의 기업을 탐방해 경기도 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채용정보 교류 및 채용 연계를 통해 지역 기업에 안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난 해 경기도 내 청년 300여 명과 기업 20개사가 참여한 바 있다.

사진=출근맛집 영상 캡처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