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빌보드 차트에서 대단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몬스타엑스가 지난 14일 발표한 미국에서의 첫 정규앨범 '올 어바웃 러브'가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서 5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이어 몬스타엑스는 모두 7개의 빌보드 차트에서 톱 10위권 안에 등극하며 눈부신 성적을 거뒀다.

25일 빌보드(2월 29일 주차 집계 기준)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소셜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가장 핫한 아티스트 순위를 꼽는 빌보드 아티스트 100에서 처음으로 진입해 6위에 등극했다. 전 세계 SNS에서 활발한 이슈를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선정하는 소셜 50에서도 약 116주간 꾸준히 차트인에 성공한 끝에 6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미국 신보 '올 어바웃 러브'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 메이커스 차트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빌보드 캐네디언 앨범 차트에서는 10위로 해당 차트에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3위로 역대 앨범 중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미국에서 처음으로 발표한 정규앨범으로 빌보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어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무엇보다도 몬스타엑스로서 목표했던 바를 이뤘고 그것을 몬베베(공식 팬클럽 이름)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어 더욱더 뿌듯하다. 이 자리에 오기까지 쉽거나 간단하지 않았지만 그래서 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몬베베와 함께 행복한 순간들을 느낄 수 있는 일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몬스타엑스가 한층 더 성장하고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