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아이코닉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현대건설이 부산 진구 범천1-1구역 재개발 지역에 강남을 뛰어넘는 수준의 아파트 ‘힐스테이트 아이코닉’을 제안했다.

범천 1-1구역 재개발은 부산 진구 범일로 192번길 26 일원 2만766㎡ 부지에 지하6층, 지상49층 규모의 8개동, 총 1511세대(아파트 1323세대 및 오피스텔 188세대) 및 판매시설,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도심 재개발 사업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범천1-1구역 사업에 ‘골든타임분양제’를 제안했다. 일반적인 분양은 추가로 발생하는 재개발 사업비 부족분을 조합원 추가분담금으로 메꾸는데 현대건설이 제안한 골든타임분양제를 적용하면 이러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이런 조건은 강남 초고급 아파트에서만 통용됐다. 실제로 현대건설이 반포124주구, 대치쌍용2차 등 서울 강남의 주요 사업지에 제안했던 조건으로, 사업시행자인 조합이 가장 적절한 시기에 일반분양을 할 수 있어 조합원의 이익을 가장 우선하는 조건이다.

관리처분 기준 세대당 2억원의 추가 분담금이 예상되는 범천1-1구역에 골든타임분양제를 적용하면, 조합원들의 분담금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뿐 아니라 현대건설은 미분양 시 100% 대물변제 조건으로 ‘시공사 선정 후 최초 관리처분 시점’을 명시함으로써 명확한 금액 기준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기본 이주비 외에 추가 이주비 20%를 보장할 뿐 아니라, 사업 추진시 세입자 보상, 토지분쟁 해결 등을 위한 민원대책비를 추가 책정해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재개발 사업에는 예상치 못한 지연 사유가 발생할 수 있는데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사업촉진비를 추가 제안했다. 

현대건설은 특화설계도 대거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아파트 4개 동을 연결한 스카이 브릿지에는 부산 전역을 조망할 수 있는 라운지를 조성했고, 엘리베이터와 하늘연못, 산책로, 도서관, 카페테리아 등을 계획했다. 또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호텔식 건식 사우나,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을 갖춘 레포츠 라운지와 어린이집, 키즈카페, 독서실 등 커뮤니티 시설을 대폭 늘렸다.

또 현대건설의 ‘H 시리즈’가 적용된다. ▲세대 출입 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현관에서 차단해주는 ‘H 클린현관’ ▲안방을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형 드레스룸 ‘H 드레스퀘어’ ▲벽면을 입체적으로 구성해 스터디 공간과 수납을 제공하는 ‘H 스터디룸’ ▲요리 준비와 함께 가족간 대화를 유도하는 신개념 주방 ‘H 세컨드 키친’ 등 조합원들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평면을 구성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한편, 범천1-1구역 재개발 조합은 오는 29일에 입찰 참여 3개사의 1차 합동설명회를 열고, 다음달 7일에 총회를 열어 시공사 선정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