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연합뉴스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5대 금융지주 회장들을 만나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은성수 위원장은 2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5대 금융지주 회장과 조찬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피해 기업 등에) 제대로 자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고경영자들이 매일 직접 나서 지역별 지원 실적을 점검하고, 일선 창구를 격려해달라"며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일선 직원 교육을 철저히 하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금융지주 회장들은 은 위원장의 요청에 대해 "엄중한 시기에 비장한 각오로 고객인 국민과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극복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입을 모았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리우대 및 대출지원, 소외계층에 대한 예방키트 지원 등을 통해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한 전 국민적 노력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역시 "따뜻한 금융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안타깝게 피해를 입은 기업과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은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 기관과 의료진들처럼, 하나금융그룹도 피해를 입은 개인·기업·지역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전국적 점포망을 토대로 농업인·소상공인 등에 지역밀착형 금융지원을 최우선 조치하고, 식자재 유통정체·가격하락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농가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적시성 있게 추진하겠다"고 했다.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경영안정자금 지원, 스마트·인터넷 뱅킹 등 수수료 감면, 카드대금 청구 유예, 수출대금 회수 지원, 착한 임대인 운동 등 사각지대 없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은행권은 기존 대출 만기 연장, 은행 소유 건물 임대료 감면, 마스크 공급 외에 약 3조2000억 원 규모의 특별대출 신규 공급 등을 통해 피해 기업, 소상공인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금융당국은 지난 2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금융사의 직원의 재택근무 조치를 허용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