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르노삼성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월 내수 3673대, 수출 3384대로 총 705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4%, 전월 대비 14.6% 감소한 수치다. 이 기간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2% 감소했으나, 전월 대비 75.3% 증가했다.

코로나19 파장으로 내수 판매가 쪼그라들었지만 주력 판매모델인 SM6와 QM6가 각각 731대, 2622대 판매되면서 내수 버팀목 역할을 했다.

SM6는 전월대비 9.3% 증가했으며, QM6는 전월 대비 25.9%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15% 증가했다.

환경부의 2020년 전기차 대당 구매보조금 축소로 인한 소비자 구매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원에 힘입어 SM3 Z.E.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20% 대폭 증가했다. 이 기간 르노 마스터 버스는 73대 출고됐다.

르노삼성자동차의 2월 수출은 전월 대비 75.3%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0.2% 감소했다. 북미 수출용 차종인 닛산 로그 1,900대, QM6(수출명 르노 콜레오스) 1340대, 르노 트위지 144대 선적됐다. 특히 부산생산 트위지는 총 12개국에 수출되었으며 전체 물량 중 125대가 프랑스 등 유럽에서 판매되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