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XM3’의 엔진 스펙 및 세부가격 공개
르노삼성자동차가 프리미엄 디자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를 본격 출시했다. 사진=임민환 기자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프리미엄 디자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의 엔진 스펙 및 세부가격을 3일 공개했다.

XM3는 고성능 TCe 260과 경제적인 1.6 GTe 등 두 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을 선보인다. TCe 260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신형 4기통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다. 이는 르노그룹의 주력으로 자리잡게 될 핵심 엔진이다.

신형 TCe 260 엔진은 신기술을 적용해 성능은 물론, 경제성 측면에서도 흠잡을 데 없는 고효율성을 자랑한다. 델타 실린더 헤드 적용으로 엔진 경량화와 공간 최적화, 연료효율성까지 모두 충족시킨다고 르노삼성차는 설명했다. 복합연비 13.7km/L로 동급최고수준을 기록하며, 여기에 이산화탄소(CO2) 배출량도 125g/km로 낮췄다.

DCT 명가 독일 게트락(GETRAG)의 7단 습식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은 TCe 260 엔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의 역동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전 트림 기본사양인 패들 시프트를 적용해 운전 재미까지 더했다고 르노삼성차는 설명했다.

세단처럼 날씬하면서도 SUV답게 견고한 외형이다.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1570mm)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mm)를 갖췄다.

XM3 인테리어는 소프트 폼 소재와 모던 메쉬 및 헥사곤 데코레이션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인체공학적인 세로형 플로팅 타입 이지 커넥트 9.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특히, 이지 커넥트 9.3인치 디스플레이의 표면적은 272㎠로 동급최대의 실면적 사이즈를 갖추고 있다. 옵션으로는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며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 외에도 동급 최초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과 360° 주차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주차 편의성까지 더했다. 차체 전후좌우에 장착한 센서로 주차공간을 탐색한 뒤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작해 정확하게 작동하는 주차 보조 시스템은 편리함을 넘어 안전한 주차까지 든든하게 지원한다. 

르노삼성자동차 최초로 차량 원격 제어기능 기술도 적용했다. XM3의 ‘이지 커넥트’에는 ▲원격 차량 제어 ▲원격 차량상태 관리 ▲내차 위치 찾기 및 목적지 차량 전송 ▲무선 업데이트 등이 적용됐다. 사진=임민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최초로 차량 원격 제어기능 기술도 적용했다. XM3의 ‘이지 커넥트’에는 ▲원격 차량 제어 ▲원격 차량상태 관리 ▲내차 위치 찾기 및 목적지 차량 전송 ▲무선 업데이트 등이 적용되었다. 3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지 커넥트’는 르노삼성자동차가 KT와 제휴해 선보이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다.

이밖에 ▲LED 퓨어 비전 헤드라이트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긴급제동 보조시스템 등 선호도 높은 기능을 전트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동급 최초의 오토 클로징/오토 오프닝 기능으로 가치를 더했다. 정차 및 재출발까지 모두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이탈방지 보조시스템(LKA), 후방 교차충돌 경보시스템(RCTA) 등 ADAS 기능도 보강했다.

프리미엄 디자인에 성능과 품질, 사양, 디테일까지 모두 갖춘 XM3의 가격은 동급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 경쟁력 있는 선에서 책정했다. 특히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가격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가격은 3월부터 승용차 개별소비세가 5%에서 1.5%로 인하되면서 차량 인도 가격이 지난달 사전계약 당시 제시했던 것에서 76만∼163만원 내려갔다.

XM3 가격은 1.6 GTe ▲SE 트림 1719만 원 ▲LE 트림 1939만 원 ▲LE Plus 트림 2140만 원. TCe 260 ▲LE 트림 2083만 원 ▲RE 트림 2293만 원 ▲RE Signature 트림 2532만 원(개소세 1.5% 기준)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SUV의 장점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은 XM3다”며, “여기에 동급 최고수준의 연비와 편의사양, 그리고 차별화한 하이테크 인테리어에 가격경쟁력까지 더했다. 더 많은 고객들이 XM3와 함께 ‘더욱 다양한 경험’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르노삼성이 선보인 XM3는 세단처럼 날씬하면서도 SUV답게 견고한 외형으로 디자인됐다.?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1570mm)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mm)를 갖췄다. 사진=임민환 기자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