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영화 ‘다크 워터스’ 주연 배우 마크 러팔로가 HBO 드라마 버전 ‘기생충’에서 송강호 역할로 출연을 논의 중이다.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C2E2(Chicago Comic & Entertainment Expo)에 참석한 마크 러팔로가 ‘기생충’드라마 버전의 출연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힌 것. 마크 러팔로는“봉준호 감독과 미팅을 가졌다. 그와 직접 만나 너무 좋았다. ‘기택’ 역으로 대본을 기다리고 있으며출연은 거의 확실하다”라고 말해 탄성을 자아냈다. 또한 “봉준호 감독은 마블도 잘 해낼 것 같다. 봉 감독님 듣고 있나요?”라고 위트 있는 농담을 덧붙여 청중의 뜨거운 박수를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마크 러팔로는 디즈니 플러스의 ‘쉬-헐크’ 드라마 출연을 검토 중이라고 전하며 헐크 역으로의 귀환에 대한 힌트를 남겼다. ‘쉬-헐크’는 마블 코믹스의 슈퍼 히어로 드라마로 ,여성 버전 헐크 캐릭터의 이야기를 다룬다.이는 마크 러팔로가 직접 헐크’캐릭터로 컴백할 가능성이 있음을 밝힌 것.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는 마크 러팔로가 2020년 관객들과 처음 만나는 작품은 ‘다크 워터스’다. 인류의 99%를 독성 물질 중독에 빠뜨린 미국 최고 화학 기업 듀폰의 독성 폐기물질 유출을 폭로하며 전 세계를 뒤흔든 <’포트라이트’ 제작진의 충격 고발 실화다.

배우이자 열성적인 환경 운동가이기도 한 마크 러팔로는 뉴욕 타임스에 실린 ‘롭 빌럿’ 관련 기사를 접한 직후, 환경 문제에 대한 헌신과 아티스트로서의 노력을 모두 담을 수 있는 작품이라는 확신 속에 영화의 제작 단계부터 참여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쏟았다. 이번 영화에서 세계 최대 화학 기업 듀폰에 맞서 싸운 신념의 변호사 롭 빌럿 역을 맡은 그는 진정성 있는 열연을 펼쳤다.

‘다크 워터스’는 오는 11일 개봉한다.

사진=이수 C&E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