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허지웅, 일부 중대형 교회 예배 비판
권아솔, 허지웅 의견 반박
허지웅(왼쪽) 권아솔. 칼럼니스트 허지웅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일부 교회가 예배를 강행하자 이를 비판한 가운데 이종격투기 선수 권아솔이 이를 반박했다./ osen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다수 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는 가운데 일부 중대형 교회가 예배를 강행하겠다는 의견에 칼럼니스트 허지웅이 이를 비판했다.

허지웅은 지난달 28일 SNS에 “공동체에 당장 치명적 위기를 끼칠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의 이름을 팔아 자유만을 고집스레 주장하는 교회가 있다”며 “신이시여, 이들을 용서하소서”라고 했다.

이어 “지역 사회를 위험에 빠뜨리면서까지 대규모 예배를 강행하겠다는 교회도 있다”라며 “수많은 이들의 노력과 희생으로 말미암아 마침내 이 역병을 물리치고 위기를 극복하는 날, 저들이 자기 기도가 응답을 받은 것이라며 기뻐하지 않게 하소서”라고 적었다.

여의도순복음교회와 사랑의교회, 영락교회, 새에덴교회, 사랑제일교회 등 일요일 예배를 고수했던 교회들도 예배를 온라인으로 대체했다. 하지만 약수교회, 꿈의숲교회, 연세중앙교회, 강릉교회 등 신도 수 300명 이상의 중대형 교회는 여전히 일요일 예배를 강행하고 있다.

이종격투기 선수 권아솔은 오히려 교회가 언론의 박해를 받고 있다며 예배를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권아솔은 2일 페이스북에 “사회에 팽배에 있는 이기주의와 개인주의에 맞서고 예배를 지키는 것이 예수님의 사역이고 하나님도 기뻐하실 것”이라고 적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