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티니패스 카드’를 4일 출시했다. /롯데카드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롯데카드가 국내 처음으로 충전이 필요 없는 교통카드와 자녀의 용돈관리 기능을 결합한 ‘티니패스 카드’를 4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국내 최초로 부모의 신용카드와 연결해 별도의 충전 없이 자녀가 청소년 교통요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자녀는 매번 교통카드를 충전해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자녀의 대중교통 이용액은 부모의 신용카드로 자동 청구된다.

또 부모가 ‘롯데카드 라이프’ 앱과 홈페이지에서 현금 없이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용돈을 충전해 줄 수 있는 것도 티니패스 카드의 장점이다. ‘정기충전’ 기능을 이용할 경우 매월 지정한 날짜에 원하는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된다. 자녀는 충전된 금액을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잔액알림 SMS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사용 내역과 잔액도 즉시 확인 가능하다. 자녀도 카드 뒷면 QR코드를 스캔해 언제든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용돈관리 카드로 활용성이 높다.

명제선 디지털플랫폼 부문장은 “2년간의 수요 조사와 고객패널 인터뷰, 연령별 이용 분석 등 다양한 고객경험을 연구한 끝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충전이 필요 없는 교통카드 기능을 탑재한 용돈카드를 출시했다”며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였던 자녀 용돈관리와 교통카드 충전문제를 한번에 해결해 부모들의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