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CI. /CJ그룹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CJ그룹이 자사 그룹 전체 상장 계열사에 전자투표제 도입을 완료했다. 이는 CJ의 투명경영 및 주주친화 정책에 따른 결과다. 전자투표제는 주주들이 주주총회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 전자 투표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제도다.

5일 CJ그룹에 따르면 CJ ENM, CJ프레시웨이, 스튜디오드래곤 등 3개 상장사가 올해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 이에 따라 CJ그룹은 8개 상장 계열사 모두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게 됐다.

앞서 CJ그룹은 지난 2018년 CJ대한통운과 CJ씨푸드에 처음으로 전자투표제를 도입했다. 또 지난해에는 CJ주식회사, CJ제일제당, CJ CGV 등으로 확대했다.

이번 전자투표제 도입에 따라 CJ그룹 상장 계열사의 주주는 주주총회(주총) 11일 전부터 10일간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주주들의 전자투표 내역은 각 상장사 주총 당일 의결 정족수에 산입된다. 주총 결과는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주총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전 계열사가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게 됐다"며 "주총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기존처럼 계열사 주총을 분산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