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홈플러스 온라인몰, 배송지를 일시적으로 변경해 주문한 건수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홈플러스 로고 / 홈플러스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노부모를 염려해 자녀가 온라인 ‘대리 쇼핑’에 나서고 있다.

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온라인몰 배송지를 자신의 거주지가 아닌 일시적으로 다른 장소로 변경해 주문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후 2월 24일부터 3월 1일까지의 배송지 변경 주문 건수는 전주 대비 58% 이상 큰 폭 증가했다.

이 기간 보양식 재료 등 건강 관련 식품 매출도 급증했다. 영양소가 고르게 균형 잡힌 식단을 챙겨 부모님과 가족들의 면역력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2월 홈플러스 온라인몰 신선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143% 신장했다. 전체 신장률(78%)의 배에 가깝다. 과일은 91%, 채소 279%, 수산 180%, 축산 109%, 건식은 100% 매출이 늘었다.

특히 보양식 수요가 높았다. 전복 매출은 245% 신장했으며, 한우와 토종닭 매출은 각각 105%, 219% 뛰었다. 또한 딸기(126%), 사과(200%), 토마토(134%), 샐러드(119%), 버섯(112%), 해초류(109%), 견과(112%) 등의 품목이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했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홍삼 판매는 260% 늘었고, 비타민과 윤산균 매출도 각각 67%, 21% 증가했다. 건강차와 꿀도 각각 29%, 17%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홈플러스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염려하는 고객들을 위한 ‘효도 쇼핑’ 캠페인을 시작한다. 홈플러스 온라인몰 내에 ‘부모님 대신 장보기’ 기획전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각종 신선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손쉽고 저렴하게 돕는 방식이다.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부터 손쉬운 조리를 돕는 간편식과 관련 재료도 저렴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백숙용 토종닭(1.05kg이상/마리)과 백숙용 통오리(1.6kg/마리)는 각 8990원, 전복(대/3미) 9990원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의류청정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위생 가전도 기획가에 선보인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한 장보기를 돕기 위해 이번 ‘효도쇼핑’ 캠페인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자택 가장 가까운 마트에서 가장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배송해 국민들의 생필품 수급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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