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외출 감소로 최근 집에서 식사하는 빈도↑
가정간편식 매출 490.79% 증가..위메프오 배달도 41.7% 늘어
위메프 내 가정간편식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490% 급증했다. / 위메프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민의 ‘식(食)’생활 외식에서 집밥과 배달음식으로 패턴이 변했다.

6일 위메프는 지난 1월 28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가정간편식 판매량 및 자사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가정간편식 키워드로 검색되는 전체 상품 매출은 490.79% 급증했다. 같은 기간 가정간편식의 일종인 즉석조리식품 매출도 178.54% 상승했다. 즉석반찬 1만2569.14%, 즉석삼계탕 321.06%, 즉석국 76.45% 등 한식 품목 매출이 크게 늘었다. 간편하게 한 끼 때울 수 있는 라면, 컵밥 등도 각각 246.9%, 195.9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에서도 배달 주문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조사 기간 배달 전체 매출은 41.7% 급증했다. 카테고리별로는 중식·일식이 79.2%로 가장 높게 상승했다. 그 외 한식·분식 59.9%, 양식·카페 42.7%, 치킨·피자 39.1%, 족발·보쌈 8.9% 순으로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2월 한 달간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집’에서 밥을 먹는 식생활 풍경이 연출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주식으로 먹는 한식을 가정간편식으로 준비하거나, 배달음식으로도 많이 즐기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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