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SJ종합컨설팅의 서장 대표가 “2020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서장 대표가 이끌고 있는 SJ종합컨설팅은 주로 장외주식에 투자하는 기업으로 단기 투자를 지양하고, 유망한 기업을 발굴해 장기 가치 투자를 지향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서장 대표는 제조업, 기계 등 다양한 기업에서 근무하며 쌓은 경험과 직접 사업체를 경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망한 장외 주식을 발굴하고 있다. 투자할 기업의 연혁을 공부하고, 직접 해당 기업을 방문해 자세한 정보를 수집한 뒤 투자를 결정한다.

300여명의 투자자/자문위원들과 함께하고 있는 서 대표는 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정보들의 옥석을 가려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유망한 블록체인 기술에 주목해 관련 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서 대표지만 불우한 환경을 극복한 입지전적 인물로도 알려져 있다. 3살 무렵부터 소아마비를 갖게 됐고, 청소년기에는 부모님 두 분을 폐암으로 여의며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했다. 서 대표 역시 유년 시절에 폐결핵을 앓아 고향 나주의 한 요양원에서 지냈지만 23살 무렵 상태가 호전돼 수도권으로 상경하게 됐다.

기계, 전기 분야의 회사에서 엔지니어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서 대표는 장애라는 핸디캡을 극복하기 위해 퇴근 후에 다시 회사로 돌아가 새벽 4시까지 일하며 기계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했다. 수 년 동안 다른 사람들 보다 몇 배로 노력해 회사에서 최고의 기술자로 인정받기도 했다. 회사 생활 이후에는 다양한 사업에 도전해 실패도 겪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도전했다.

서 대표는 "과거 무리하게 사업을 진행해 실패를 맛봤지만 그 때마다 사람을 남기는 사업을 하자고 생각하게 됐다"며, "일하는 주체는 사람이고, 돈을 벌어다 주는 것도 사람이기 때문에 사람을 신뢰해야 한다"고 전했다.

현재 투자컨설팅 전문가로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성해 다수의 투자 유치의 성과를 일궈냈다. 독보적 기술력의 주얼리 기업을 발굴했고, 태양광 회사의 이라크 공사 대외 협력 본부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굵직한 중국 국책사업에도 참여 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서 대표는 "일을 할 때 저의 모든 혼과 명예를 담아 한다"며, "최근 젊은 친구들이 스스로 3포 세대라고 하며 도전하기를 두려워 하지만 나 같은 사람도 할 수 있는데, 하고자 하는 의욕만 있다면 무엇이든 해 낼 수 있다는 것을 꼭 전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서장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부산의 최저가 의류 쇼핑몰 '플레이스몰(PLACE MALL)'도 성장세다. 260평대의 초대형 창고형 매장으로 저렴한 것은 물론 품질이 좋은 다양한 종류의 의류를 갖췄다. 서 대표가 구축한 네트워크 덕분에 공급자, 판매자 사이의 유통 구조를 단일화했고, 중간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제거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소아마비를 겪으면서도 상황을 탓하지 않고, 핸디캡을 극복하며 진심을 다해 더욱 노력해 달려온 서 대표는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자포자기의 상태였던 나를 일으켜 세워주고 용기를 준 아내를 가장 존경한다"라고 전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