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티몬, 3월 6일~8일까지 3일간 소셜기부 긴급 모금...총 1662만원 모여
모금액 100%,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결연아동에 마스크 지원
티몬이 소셜기부 모금을 통해 저소득층 결연 아동에 온정을 나눈다. / 티몬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타임커머스 티몬이 ‘저소득층 결연 아동 마스크 긴급지원’을 위한 소셜기부 모금을 뜻 깊은 곳에 전달한다.

10일 티몬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3일간 ‘저소득층 결연 아동 마스크 긴급지원’을 위한 소셜기부가 진행됐다. 총 2734명이 참여해 모금액으로 1662만원이 모였다.

티몬은 해당 금액 100%를 마스크 지원에 사용해 저소득층 아동 가정 200곳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티몬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품귀 현상에 가격이 치솟은 마스크를 저소득층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지원하기 위해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손잡고 긴급 모금을 진행했다.

기아대책은 저소득층 가정 아동에게 마스크 및 생필품 지원을 하고 있다. 해당 마스크는 기아대책의 국내 저소득층 결연아동 가정에 우선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소셜기부는 티몬의 창립해인 2010년부터 10년간 이어오고 있는 업계 유일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공제하지 않고 모금액의 100%를 가정에 전하는 투명한 기부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 강원도 고성 화재사건때도 긴급 모금을 진행해 총 2100만원을 임시 주거시설 지원금으로 기부하는 등 사회 기여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티몬이라는 플랫폼이 가진 장점을 활용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상황에 놓인 국내 저소득층 가정 아동이 코로나19 사태를 무사히 극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티몬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가장 많이 나온 대구 지역을 위한 특별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1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배송지가 대구인 경우 행사 카드로 결제 시 5만원 이상 1만원, 10만원 이상 2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대구 시민들의 일상 소비 부담을 덜게 만들기 위한 취지로 결정됐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