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정용 기자] 수원시와 용인시가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공동대응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두 지자체는 11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감염병 공동대응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감염병 공동 협의회’를 구성했다.

수원시와 용인시가 11일 '코르나19' 사태에 대한 공동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감염병 공동대응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감염병 공동 협의회’를 구성했다./사진=수원·용인시

이에따라 감염병 발생에 대비한 ‘핫라인’을 마련하는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확진자 동선 정보를 사전에 공유해 공동 대응한다. 또 인·물적 지원을 바탕으로 공동방역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정보 공개는 ▲재난문자로 확진자 초기 상황 공지 ▲각 지자체 홈페이지·SNS로 확진자 동선 공개 ▲인접 지방정부와 연계된 동선의 사전 정보 공유 후 발표 등을 원칙으로 한다.

또 감염병 관리 정책·사업·주요 사례를 공유해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감염병 관련 법과 제도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두 지자체는 교통망이 연계된 동일 생활권으로 지역주민들 왕래가 잦으며 최근에는 용인시 확진자가 수원시를 다녀간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다.

이날 염태영 수원시장은 “확진자 동선 공개와 같은 코로나19 대응 기준을 수원시와 용인시가 공유하고 공동 대응한다면 시민들의 혼란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두 도시는 생활권이 같기 때문에 공동대응이 중요하다”며 “용인시와 수원시가 코로나19 대응 뿐 아니라 행정 전반에 있어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정용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