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대우건설이 이달 중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830번지 일원에서 원곡연립1단지 재건축 정비사업인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를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0개동, 전용면적 49~84㎡ 총 1714가구 규모며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9~84㎡ 588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49㎡ 427가구 ▲59㎡B 127가구 ▲79㎡ 2가구 ▲84㎡ 32가구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지하철 4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초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소사역까지 20분대, 사당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강남, 구로, 시청 등 중심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에도 수인선 초지역(예정), 신안산선 초지역(예정)이 예정돼 있다. 수원~인천을 연결하는 수인선의 경우 현재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과 2단계 인천~송도 구간이 개통됐으며, 3단계인 한양대역~수원 구간이 올해 8월 개통될 예정이다. 

신안산선은 경기 시흥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까지 44.7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현재 착공 중이며,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하철 4호선 안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서안산IC와 남안산IC가 가까워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이마트(고잔점)와 홈플러스(안산고잔점), 이마트트레이더스(안산신길점), 롯데마트(선부점), 홈플러스(안산선부점), 롯데백화점(안산점) 등 쇼핑·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있다. 이외에도 고려대 안산병원과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원곡초, 안산서초, 원곡중, 원곡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 밖에 관산도서관, 단원어린이도서관, 고잔신도시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브랜드 가치에 맞춰 상품에도 공을 들였다. 우선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녹색건축물 우수등급(예정)의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동간 거리가 넉넉하며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 통풍 및 조망을 극대화 했다. 

특히,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수요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례로 전용 49㎡, 59㎡B의 경우 작은 침실을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으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적용된다. 전용 72㎡, 84㎡의 경우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안방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피트니스클럽과 GX클럽, 골프클럽 등이 조성돼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돕고 독서실, 스터디룸, 푸른도서관 등이 있다. 이 밖에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주민회의실, 생활지원센터 등이 조성된다.

대우건설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도 도입된다.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하여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한다.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안산에서 신흥주거타운으로 꼽히는 초지역 일대에서 선보이는 푸르지오 단일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펜타 역세권 입지의 편리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가 높고, 비규제지역이라는 장점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3월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추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견본주택 관람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에 위치해 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