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뷰티가전·무선이어폰·안마쿠션·즉석카메라 등 다양
화이트데이 선물전, 여심 공략 대표 위시 상품.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 캡처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보통 연인에게 사탕을 선물하는 날로 알려져 있는 화이트데이가 곧 다가오면서 선물을 고심하는 이들에게 ‘전자제품’이 떠오르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선물전을 진행 중이다. 여심을 공략할 대표 위시 상품으로 ▲갤럭시워치·갤럭시S20 ▲LG 프라엘 LED마스크·갈바닉 ▲다이슨 에어랩·드라이기 등을 소개했다. 행사카드 청구할인과 금액대별 엘포인트 적립, 엘페이 결제 시 적립 등 혜택을 준다.

그 중 LG 프라엘 LED마스크·갈바닉 이온 부스터 등의 뷰티가전은 최근 여심을 사로잡을 인기 품목 중 하나다.

‘편리미엄’이 더해져 뷰티가전이 센스와 실속을 겸비한 선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Premium)’의 합성어로, 가격보다 편리함을 더 중요시하는 현대의 소비 경향을 의미한다.

LG 프라엘 플러스 ‘더마 LED 마스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Class II’ 인가(Cleared)를 획득해 가정용 의료기기에 준하는 효능과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제품이다. 사용자 안전을 위해 착용 감지 센서를 탑재, 올바르게 착용 시에만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LED 빛을 최대 99.8% 차단할 수 있는 검정색 아이쉴드를 적용해 착용 중에도 LED 빛이 안구에 닿는 것을 최소화했다.

기능뿐만 아니라 색상으로도 화이트데이에 어울릴만한 상품이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갤럭시 버즈+' 핑크·레드 색상을 출시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핑크'색상.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버즈+'는 균형 잡힌 풍부한 사운드 경험과 깨끗한 통화 품질,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국내에서만 지난달 14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25만대 이상 판매됐다.

'갤럭시 버즈+'에서는 터치패드를 길게 눌러 평소 즐겨 사용하는 음원 서비스에서 맞춤형 음악 재생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뮤직 서비스 연동 기능도 새롭게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화이트데이 선물로 ‘휴테크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 등을 추천했다.

해당 제품은 내부에 탑재된 3D 마사지 볼이 정·역방향으로 회전하며 균형감 있는 주무름을 구현한다. 마사지 볼에는 온열 기능까지 탑재돼 근육을 이완시켜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를 활용해 귀여움까지 더했다.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전자제품 이벤트도 한창이다. 한국후지필름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집콕 화이트데이엔 심쿵 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집콕 화이트데이엔 심쿵 선물 릴레이' 이벤트. /한국후지필름 제공

한국후지필름은 한정판 아이템으로 달달한 마카롱 콘셉트의 '인스탁스 미니9 마카롱 에디션'을 선보였다.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9(클리어 핑크, 스모키 화이트)’, ‘미니필름 마카롱’ 10매, ‘3M 스카치 매직테이프 마카롱 디스펜서’로 구성됐다.

또 후지필름몰은 오는 15일까지 선착순 314명을 대상으로 ‘인스탁스 스퀘어 SQ6’를 18% 할인된 가격에, 인공지능 포토북 ‘이어앨범 A5 16P’를 절반가에 판매한다.

넷기어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3일부터 뮤럴 디지털 캔버스 화이트 프레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기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뮤럴 디지털 캔버스 21.5인치 화이트 프레임 제품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30대 한정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뮤럴 캔버스가 보유하고 있는 3만여 점의 명화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1년의 멤버십 라이선스도 포함된 이벤트다. 얼마 전 유명 가수가 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언급하면서 화제가 됐던 화가 에곤 실레의 수 십여 편의 작품은 물론, 클림트, 뭉크, 고흐, 모네 등 전 세계 유명 작가들의 작품 3만여 점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김희준 넷기어 마케팅 담당 이사는 “연인, 가족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외출이 어려운 요즘 같은 시기에 뮤럴 캔버스에 추억이 담긴 사진을 넣어 함께 선물한다면 낭만적인 화이트데이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이벤트 기획 취지를 밝혔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