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정용 기자] “전방위적인 방역만이 ‘코로나19’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

용인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3개 구청과 35개 읍?면?동이 공공청사나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이중삼중 방역 소독을 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용인시는 전방위적인 방역으로 코르노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은 55사단이 방역 소독 하는 모습./사진=용인시

처인·기흥·수지 등 3개구는 전문 방역 업체를 통해 매일 구청과 각 읍?면?동 청사, 확진자 발생지역, 다중이용시설 등을 집중 소독하고 식당, 학원, 아파트관리사무소 등에서 자체 방역 할 수 있도록 휴대용 소독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처인구는 구청사 주변과 역북지구 다중이용시설과 버스정류장, 육교 내 엘리베이터 등을 중심으로 방역소독 한다.

기흥구는 중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을 비롯해 학원가, 전철역, 공항버스 및 주요 간선버스 정류장, 공원, 마트 등을 집중 방역소독하고 있다.

수지구는 구청 주변 학원과 상가 밀집지역을 비롯해 버스정류장, 교통안전시설물, 학교 주변 등을 집중 소독하고 있다. 대중교통 시설물이나 공공청사 등에 방역을 마친 후엔 방역 일자를 기재한 ‘안심 방역 인증’스티커를 부착한다.

3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도 자체 방역을 하고 있다. 각 동은 사정에 따라 매일 1~2회 청사 내부를 비롯해 민원인들이 사용하는 무인민원발급기, 컴퓨터 등을 소독한다.

군(軍)과 시민사회단체도 방역에 힘을 보탰다.

55사단 화생방지원대는 중앙시장과 보정동카페거리, 죽전로데오거리 등에 수시 방역 소독을 펼쳤으며 용인시 새마을회에서도 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방역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3개구 보건소 역시 확진자 발생 지역과 파악된 동선 등을 중심으로 철저한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한상욱 공보관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소독을 철저히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정용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