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정역 반도유보라(가칭) 투시도. /반도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반도건설이 13일 천안시 두정역세권 ‘우성사료 공장부지’와 ‘천안모터스’ 부지를 매입해 ‘두정역 반도유보라(가칭)’를 짓는다고 밝혔다. 

반도건설은 지난해 12월말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393-21번지 일원에 위치한 옛 우성사료 공장 부지를 매입했다. 최근에는 인접부지인 393-23번지 천안모터스 부지를 추가로 매입해 총 3만3853㎡ 규모의 대지에 아파트 전용면적 84m² 7개동 총 617세대 및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착공은 올해 하반기다.

사업지는 두정역 도보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두정역은 수도권 1호선 및 경부선이 지나가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및 인접지역으로의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 국도 천안대로 등이 인접해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생활인프라 또한 풍부하다. 사업지 반경 400m 내 두정초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국공립 도솔유치원, 두정중 그리고 북일고, 북일여고 등의 명문 사학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등 또한 인근에 위치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는 평가다.

또한, 영화관 메가박스가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사업지 반경 5km 이내에 롯데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신세계 백화점, 단국대학교 대학병원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조성돼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천안 두정지구의 대규모 개발호재와 더불어 두정역 도보역세권이라는 최고의 입지로 벌써부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천안지역에 첫선을 보이는 ‘반도 유보라’ 브랜드인 만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반도건설만의 특화설계와 상품력 그리고 첨단시스템을 적용해 두정지구의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