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게임] 넥슨, EA와 '피파 모바일' 한국 지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이번주 게임] 넥슨, EA와 '피파 모바일' 한국 지역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정도영 기자
  • 승인 2020.03.14 09:00
  • 수정 2020-03-13 15:10
  • 댓글 0

넥슨, 피파 모바일 국내 서비스...CBT 일정 공개
웹젠, 원클릭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 출시
네오위즈,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출시
넥슨 '피파 모바일' 대표 이미지. /넥슨 제공
넥슨 '피파 모바일' 대표 이미지. /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지난 12일 EA(Electronic Arts)와 신규 모바일 게임 'EA SPORTS™ FIFA MOBILE(피파 모바일)'의 한국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넥슨이 EA와 함께 새로 선보일 피파 모바일에서는 EA가 보유한 방대한 축구 관련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직접 스쿼드를 구성하고 선수를 조작할 수 있어 생생한 현장감과 선수 체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다채로운 게임모드로 모바일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축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넥슨은 퍼블리싱 계약 체결과 함께 피파 모바일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4월 3일부터 4월 13일까지 10일간 CBT를 진행하며, 넥슨 포털 내 피파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트에 지원할 수 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넥슨이 가진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총동원해 피파 모바일 국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축구와 축구게임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휘동 EA Korea 대표는 "피파 모바일을 통해 모바일에서 새로운, 한국 유저들이 좋아하는 축구의 재미를 이어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 중이다"며 "피파 온라인 시리즈를 통해 쌓아온 견고한 파트너십과 서비스 경험을 통해 피파 모바일 서비스를 넥슨과 협업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EA와 함께 지난 2012년 12월 EA SPORTS™ FIFA ONLINE 3(피파온라인3)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서비스 중인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까지 국내 온라인 스포츠장르 1위를 석권하며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 축구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오고 있다.


원클릭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 출시

웹젠 '뮤 이그니션2' 공식 이미지. /웹젠 제공
웹젠 '뮤 이그니션2' 출시 이미지. /웹젠 제공

웹젠은 지난 12일 온라인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을 출시했다. 

'뮤 이그니션2'는 지난해 중국에서 먼저 출시돼 약 2000여 대의 서버를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PC웹게임이다. 전편인 '뮤 이그니션'은 2016년 출시돼 250대 이상의 서버를 운영하는 등 흥행수명이 짧은 PC웹게임시장에서 이례적으로 4년 가까이 최고 인기게임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뮤 이그니션2’는 전편과 비교해 한층 발전된 3D게임 그래픽 품질을 구현해 보는 재미가 늘었고,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해 쉽고 빠른 게임 접속이라는 장점은 더욱 부각됐다. 또한 자동사냥의 인공지능(AI) 수준도 향상돼 시간, 장소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아졌다.

더불어 최근 게임업계에서 새로운 과금 형태(BM)로 떠오르는 '배틀패스(Battle-Pass)형' VIP 시스템도 무료로 적용됐다.

VIP 시스템은 게임내에서 요구하는 일정 기준 달성 시 캐릭터 추가 생성, 스킬 획득, 빠른 지역 이동 등 게임 내 편의 시스템과 추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 유저들의 과금 부담을 줄이고 게임성과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동시에 3개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멀티 캐릭터'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이용자는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3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조합으로 파티를 꾸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러드캐슬', '악마의광장' 등의 던전과 각종 몬스터 등 '뮤' 원작의 콘텐츠도 구현됐고, 빠른 캐릭터 성장속도는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정식 출시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스팀 출시 이미지.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스팀 출시 이미지.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지난 12일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7월 PS4용으로 출시됐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PC 버전으로, 지난해 12월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된 이후 스팀의 '2019 최고 출시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서는 지정된 곡들을 플레이하며 주어진 조건을 충족해야 성공하는 '미션 모드'가 새롭게 공개됐다. 매치 및 이용자 배치 시스템 등 얼리 엑세스(Early Access)기간 동안 선보였던 온라인 모드들의 기능도 한층 개선됐다. 여기에 스팀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용자가 달성한 업적을 기록할 수 있는 '도전과제'도 연동 적용했다.

정식 출시와 함께 새로운 DLC(Downloadable Content)도 선보였다. 먼저, '니엔(NieN)', '하야코(HAYAKO)', '폴 바주카(Paul Bazooka)' 등 기존 DJMAX 시리즈의 유명 아티스트를 포함해 '포리(Pory)', '임레이(IMLAY)' 등 신규 아티스트들의 새로운 20곡이 수록된 ‘브이 익스텐션 팩(V Extension Pack)’을 24.99달러에 판매한다. 

'디제이맥스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곡들 중 '요! 맥스!(Yo! Max!)'를 포함 엄선된 8곡으로 구성된 '이모셔널 센스 팩(Emotional Sense Pack)'은 9.99달러에 출시한다. 이모셔널 센스 팩은 얼리 엑세스 참여자들에게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여기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오리지널 버전의 곡들이 수록된 '리스펙트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과 '리스펙트 V'에서 추가 신곡을 포함해 공개되지 않았던 DLC전용 신곡들이 수록된 '리스펙트 브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도 함께 업데이트된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새롭게 출시한 모든 DLC는 이달 19일까지 2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