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정용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이탄희후보(용인정)가 외연 확대를 위한 행보를 넓히고 있어 주목된다.

이 후보는 지난 15일 자신의 후원회장인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더민주 종로구 국회의원 후보)을 만나 민생경제 회복에 대한 의견을 나눈데 이어 같은 날 용인청년공동체연합과 정책협약식을 맺는 등 본격적인 총선행보를 시작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이탄희후보(용인정, 사진 오른쪽)가 지난 15일 자신의 후원회장인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더민주 종로구 국회의원 후보)을 만나 민생경제 회복에 대한 의견을 외연 확대를 위한 행보를 넓히고 있어 주목된다./사진=이탄희 후보 선거사무소

이탄희 후보 출마선언 이후 이낙연 위원장과 첫 회동을 가진 자리에서 이 후보는 “촛불혁명 이후 첫 국회의원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지역 주민과 당원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하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이어 “용인플랫폼시티 개발과 동백역~GTX용인역~신분당선을 연계하는 철도망 추진, 경찰대 부지 친환경적 개발 등 공동체와 삶의 질 중심 성장전략으로 용인의 가치를 올리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용인의 청사진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대해 이 위원장은 “이 후보는 사법개혁 완수와 우리 당의 전략 요충지인 용인시 발전을 위해 어렵게 모셔온 인재이니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맡은 소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어 용인청년공동체연합과 ▲정책참여 ▲청년공간 ▲청년주거 ▲청년문화 ▲청년일자리 등을 내용으로 한 정책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후보는 “청년소통 간담회 개최와 오픈 카카오톡 개설 등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며 “이를 토대로 청년들이 직면한 현실을 파악해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받으며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용인청년공동체연합은 '용인시 청년기본조례 제정운동'을 계기로 다양한 청년공동체들이 청년당사자의 입장에 맞는 청년정책을 촉구하기 위해 설립된 연합단체다.

최정용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