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핫스팟] 홍은기, 레인즈→솔로 본격 행보… "떨리고 설레"
[E-핫스팟] 홍은기, 레인즈→솔로 본격 행보… "떨리고 설레"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3.16 15:00
  • 수정 2020-03-16 15:02
  • 댓글 0

[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레인즈 출신 홍은기가 솔로로 당찬 출격에 나섰다.

홍은기는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언디파이너블: 러브' 발매를 기념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레인즈 이후 오랜만에 취재진과 만나는 자리. 홍은기는 "떨리고 설렌다"며 긴장되는 심경을 숨기지 않았다. 그러면서 "팬 여러분에게 앨범 내겠다고 약속한 게 있어서 팀 활동 이후 솔로 앨범을 계속 준비했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앨범 '언디파이너블: 러브'는 시각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정의내릴 수 없는 영역인 사랑을 홍은기만의 해석과 표현으로 담은 곡이다. 타이틀 곡은 미니멀한 비트에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가 결합된 '숨'이다. 사랑에 빠진 순간의 숨이 멎을 듯한 감정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몽환적인 사운드의 '로스트 인 유'와 알앤비 댄스 곡인 '파라노이아', '착각' 등 6개의 트랙이 수록돼 있다.

첫 솔로 미니앨범인 만큼 홍은기는 앨범 제작 전반에 걸쳐 많은 의견을 내고 참여했다는 전언. 홍은기는 "팀 활동을 하다가 솔로 활동을 하니 (멤버들의) 빈자리가 느껴지더라"며 "팀은 내가 단점이 있는 것 같으면 다른 팀원이 채워주기도 했는데 솔로로 활동하니 내 단점이 너무 확실하게 보이더라"고 털어놨다. 이어 "무대에서 발산하는 에너지를 키우고자 노력했고 가창에도 신경을 썼다"고 설명했다.

홍은기는 최근 다올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대표로 새출발을 하기도 했다. 그는 "회사 식구들과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기획사 설립 후 달라진 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홍은기는 이 외에도 연극 '여도'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도 활약했다.

'언디파이너블: 러브' 발매로 본격적인 솔로 가수로서 행보에 나선 홍은기는 "앞으로 솔로 가수로서 누구 못지 않은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사진=임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