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문회 롯데 감독. /롯데 제공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사령탑으로 첫 스프링캠프를 마친 허문회 롯데 자이언츠 감독이 스프링캠프 성과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롯데는 지난 1월 30일부터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진행한 스프링 캠프를 마치고 오는 17일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롯데는 2월 중순까지 ‘루틴조’ 운영을 통한 훈련 습관 조성 및 실전 투입이 가능한 몸 만들기에 주력했다. 컨디션을 끌어올린 선수단은 19일 자체 평가전을 시작으로 애들레이드 자이언츠와 연습경기 등 실전 위주의 일정을 소화했다.

캠프에서는 총 5차례의 연습경기를 진행했다. 5차례의 연습경기 모두 애들레이드 자이언츠와 맞붙었고 전적은 2승1무2패를 기록했다. 여기에 자체 청백전도 7차례 치렀다.

귀국한 선수들은 오는 20일까지 휴식을 취한 뒤, 21일 사직구장에서 훈련을 재개한다. 긴 시간 훈련을 이끈 허 감독은 “투수, 야수진 모두 계획대로 훈련이 이뤄진 것 같아 뿌듯하다”며 훈련 성과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다음은 허 감독과 일문일답

-캠프를 마친 소감 및 총평

"캠프를 떠나기 전 투수, 야수진 모두 기본기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다행히 계획대로 훈련이 잘 이뤄진 것 같아 뿌듯하다."

-안치홍, 지성준과 외국 선수 3인 등 신규 영입 선수들도 캠프 일정을 무사히 소화했는데, 올시즌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까

"새로 온 선수들이 많은데, 기존 선수들과 융화돼 시너지 효과가 분명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전력 상승이 예상되니 감독으로서 흐뭇하다."

-캠프 기간 눈에 띄게 성장한 선수가 있다면?

"지금은 특정 선수가 크게 눈에 띄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투수, 야수 모두 어느 정도의 기량 발전이 이뤄졌다고 생각한다."

-국내 선발진은 어떻게 구상할 계획인가.

"아직까지 명확하게 결정하진 않았다. 리그 개막 연기로 귀국 후 어느 정도의 시간이 있는 만큼 연습경기를 하면서 정하고자 한다."

-시범경기 취소로 캠프 종료 후 실전 감각 유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대처 방안은?

"영향이 없을 수는 없다. 하지만 롯데 만의 문제가 아닌 10개 팀이 모두 안고 있는 문제다. 그래서 크게 개의치는 않는다. 사실 처음에는 많이 우려가 됐는데, 지금은 괜찮다. 모두가 똑같은 것 아니겠나."

-이번 시즌 캠프 MVP를 꼽는다면?

"투수조에서는 정태승, 야수조에서는 정훈을 선정했다. 두 선수 모두 훈련 태도가 매우 성실했다. 게다가 여러 연습경기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기도 해 흐뭇했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