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넓어진 관리 면적에 맞춘 강력한 청정 기능
쿠쿠홈시스 울트라 12000 공기청정기. /쿠쿠제공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멀티 청정 시스템으로 넓은 면적의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신제품으로 공기청정기 시장 선점에 나선다.

17일 쿠쿠는 34평형대 공기청정기 신제품 ‘울트라 12000(ULTRA 12000, 모델명: AC-34U10FW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쿠쿠홈시스가 전개하는 청정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INSPURE)의 공기청정기 신제품 ‘울트라 12000’은 타워형의 컴팩트한 사이즈이지만 112.4m²(34.1평형)의 넓은 면적의 공간도 완벽하게 케어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로써 쿠쿠는 10평, 20평 대부터 30평 대까지 다양한 청정면적을 위한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동급 최다 1만2250개로 촘촘하게 구성된 에어홀이 360도 전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하고 정화된 공기를 더욱 넓은 면적까지 구석구석 순환시킨다.

또한 항공기 모터로 사용되는 초고속 BLDC 모터를 장착, 빠른 청정이 필요할 경우 터보모드를 가동하면 강력한 흡입과 토출을 통해 더욱더 빠르고 보다 넓게 실내공기를 청정할 수 있다.

여기에 ‘자동 공간 감지 청정’ 기능을 갖춰 실내 공간면적과 공기 상황에 맞게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 패턴을 분석, 학습 후 오염상황을 예측해 공기가 오염되기 전 스스로 청정모드를 가동한다.

이는 한층 강화된 쿠쿠만의 청정기술로, 먼지 센서와 가스 센서의 단순한 측정값에 따라 청정기능이 작동되는 것이 아니라 바람으로 공간 내 청정 운전 및 지속 시간 등을 측정·분석해 필요에 맞게 실질적으로 공기케어를 해준다.

‘스마트 운전 모드’를 통해 면적이 작고 공기 중 오염물질이 적은 환경에서는 불필요한 모터사용을 줄여준다. 또 넓고 사람들의 출입과 활동량이 많아 오염 물질이 많은 공간에서는 더욱 강력하게 먼지를 흡입하고 청정 공기를 먼 곳까지 전달한다.

‘365일 청정 에코 모드’로 매번 기기를 끄고 켜는 번거로움 없이 실내 공기환경을 스스로 분석해 공간 면적과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전력으로 가동된다. 공기는 물론 에너지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해 전기료 부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의 농도를 세밀하게 측정하는 ‘듀얼 오염 감지 센서’를 탑재했다. 0.1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PM1.0 센서’와 새집증후군 물질(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등) 및 생활 악취와 같은 유해가스 등을 분석하는 ‘TVOC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를 빈틈없이 감지한다.

특히 공기청정기만 가동하고 환기를 안 하면 실내 유해 물질의 농도가 높아지는데, 이번 신제품에 탑재된 TVOC 센서로 사람의 호흡을 측정해 공간 내 이산화탄소가 일정농도 이상 올라갈 경우 환기가 필요한 상태임을 알려준다.

제품 내 탑재된 LED 공기질 인디케이터는 오염도에 따라 8가지 색상으로 표현되어 실내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고,, 감지된 오염도에 맞춰 8단계로 세분된 청정 시스템이 가동된다.

쿠쿠의 필터 기술력으로 완성된 토털케어 청정필터 시스템도 이번 신제품의 강점이다. 타워형 본체에 맞춘 ‘360도서라운드 입체 필터 시스템’이 적용, 프리필터를 통해 입자가 큰 먼지를 1차로 제거하고 토털케어 안심필터(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악취까지 강력하고 빠르게 제거한다.

또한 황사, 알레르겐, 동물 털 등 공기 중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기능성 필터까지 장착했다.

탑(TOP) 그릴, 필터케이스, 프리필터는 모두 간편하게 분리되고 물 세척이 가능해 항상 청결한 관리로 한층 더 깨끗한 공기를 제공한다. 제품 외관은 컴팩트한 사이즈의 고급스럽고 모던한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일반 가정은 물론, 사무실, 학교, 식당, 카페 등 공공·상업시설의 큰 공간에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넓어진 관리 면적에 맞춘 강력한 청정 기능으로 공간과 상황에 따라 최적의 공기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라며 “쿠쿠만의 독보적인 청정 기술로 다양한 공간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하여 올해 공기청정기 시장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