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 /삼성화재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삼성화재가 최근 고객과 설계사가 만나기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화재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계약내용 확인 ▲증명서 발행 ▲계약변경 ▲보험료 납입/환급/해지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주요 업무를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계약 변경 업무의 90% 이상을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은 지난해 이용가능시간을 24시간으로 늘린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지난 2월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이 증가한 약 5만건의 보험료 납입이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다.

보험금 청구 역시 꾸준히 사용량이 증가해 2월 기준 약 10만건이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한 수치로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한 업무 처리가 증가하는 추세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최근 고객과 설계사가 만나기 어려운 환경 속에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함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들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