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고객 및 정비업체와 고화질 영상전화통화망을 통해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DB손해보험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직접 면담을 하지 않고 고객 및 정비업체와 고화질 영상전화통화망을 통해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의 영상통화시스템은 단순한 사고임에도 사고현장출동을 요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고처리 전문가인 보상직원이 직접 상담 및 안내를 제공해 현장정보 수집 및 초기 조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사고로 인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 영상통화 시스템은 수리를 위해 입고된 피해차량의 확인에도 활용이 가능해 파손부위 확인 등을 위해 소요되는 업무의 효율을 높이며 동시에 수리기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영상상담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혁신제품에 주어지는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다.

권이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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