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A3BL)' 프리시즌 대회 참가자 모집을 19일(오늘)부터 시작한다. /넷마블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A3BL)' 프리시즌 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A3BL은 총 상금 1500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금일부터 오는 26일까지다. 리그는 다음달 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방식은 총 150명, 50팀이 게임 내 '3인 배틀로얄'로 경기를 치루며, 경기 당 순위별 점수를 합산해 우승팀을 선정한다.

'A3: 스틸얼라이브'를 즐기는 12세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대회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게임 내  '배틀로얄' 리그 기준 순위 및 티어 등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넷마블은 A3BL의 모든 경기를 게임의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을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장중선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A3BL'은 오는 5월로 예정된 'A3: 스틸얼라이브'의 정식 온라인 리그 전 진행하는 프리시즌 대회다"며 "이번 'A3BL'을 시작으로 게임의 온라인 리그를 본격화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 '점령전'도 추가했다. 점령전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시작하는 길드 경쟁 이용자간 대결(PvP)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점령전을 통해 대량의 길드 자금과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점령전은 맵 위 다양한 크기의 기둥을 점령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길드원과의 협동을 통해 빠르게 기둥을 점령하고 다른 길드가 점령하지 못하도록 막아 최대한 많은 기둥을 점령하고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넷마블은 점령전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마나스톤' 3만개를 증정하고, 소속 길드에게 길드 자금 10만 골드와 길드 경험치 2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A3: 스틸얼라이브’는 정식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양대 앱마켓 인기 1위를 석권한데 이어 지난 12일 정식 출시 후 4일 만에 매출 톱 5에 진입하는 등 기대감을 입증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