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ITZY(있지)의 신곡 'WANNABE'(워너비)가 발매 이후 9일 연속 일간 차트 정상을 수성했다.

ITZY가 지난 9일 공개한 두 번째 미니 앨범 'IT'Z ME'(있지 미)의 타이틀곡 'WANNABE'는 발표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석권한데 이어 발매 11일째에도 일간 차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 노래는 발매 당일인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벅스 일간 차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지니뮤직, 소리바다 등에서도 꾸준히 5위권에 자리하는 등 신 음원 강자의 저력을 드러냈다.

지난 12일 음악 방송 활동을 시작한 이후에는 멜론, 네이버뮤직의 일간 차트에서 순위가 역주행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 곡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 미미미 춤과 히어로 춤 등 수많은 '킬포 안무'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어 음원 차트에서의 장기 집권이 예상된다.

'WANNABE' 뮤직비디오는 19일 정오 기준 5930만 뷰를 넘어서고 6000만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전작 'ICY'(아이씨)의 기록을 앞선 속도다. 초고속 1억 뷰 달성에 청신호를 켰다.

음원과 안무, 뮤직비디오 등 전방위적 흥행 성공을 거둔 ITZY의 활동에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